당기순이익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분석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생소한 용어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PER, PBR, ROE 등 매우 다양한 용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익의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당기순이의 이란 무엇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당기순이익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기순이익 이란
당기순이익 이란 기업의 각종 활동에서 발생하는 모든 수익과 비용을 더하고 뺀 후 가장 마지막에 남는 이익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것저것 다 빠고 제일 마지막에 기업의 통장에 남아 있는 돈이 당기순이익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차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헷갈려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영업이익은 영업활동을 동해서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매출에서 매출원가와 판매비와관리비를 제외하고 나온 이익이 영업이익입니다. 당기순이익은 여기서 기타손익, 금융손익을 반영하고 세금까지 뺀 후 남은 돈입니다.
당기순이익 계산하는 법
당기순이익 계산하는 법 보겠습니다. 당기순이익 = 매출-매출원가-판매비와관리비+기타수익-기타비용+금융수익-금융비용-법인세 입니다.
당기순이익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영업이익과 헷갈릴 수 있는 개념입니다. 당기순이익 이란 무엇인지 개념을 알면 헷갈리지 않습니다.
기업이 물건이나 서비스를 팔아서 별어들인 매출에서 영업활동 관련 비용 뿐 아니라 기타손익과 금융손익 그리고 세금까지 모두 반영을 하고 마지막에 남은 돈입니다. 기업의 사업보고서에서 손익계산서 부분을 보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에 대해서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상 당기순이익 이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