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6. 10. 23:41

나비 종류 사진 알아보겠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는 사람에게 매우 친숙한 곤충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외모 때문에 인기가 좋습니다. 곤충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나비에게는 호감을 가집니다.

 

 

 

 

그만큼 외모가 아름답습니다. 나비를 채집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매우 다양한 종류의 나비가 있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 호랑나비

아름답기로 유명한 대표적인 나비입니다. 노래도 있습니다. 북극을 제외한 전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종류입니다. 호랑이 무늬와 비슷한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배추흰나비

하얀 날개를 가진 나비의 종류입니다. 산지 및 마을, 전답 주변의 초지에 서식을 합니다. 봄철에 하얀 날개를 팔랑거리면서 날아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노랑나비

노란색 날개를 가진 나비입니다. 날개가 노란색이지만 흰나비과에 속합니다. 유럽과 아시아에 서식하며 초지에 서식하면서 꽃의 꿀을 빨아먹고 삽니다. 한국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제비나비

호랑나비과에 속하는 나비이며 호랑나비와는 달리 날개 전체가 검은색입니다. 한국, 중국, 일본 등 아시아에서 주로 서식을 하며 산이나 계곡 근처에서 주로 볼 수 있는 나비입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상제나비

생긴 모습에서 알 수 있듯 흰나비과에 속하는 나비입니다. 한국, 중국, 러시아, 유럽, 일본 등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강원도 등 북부지역에서 볼 수 있으며 산기슭 관목림 숲에서 서식을 합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모르포나비

모르포나비과에 속하는 나비로서 주로 남아메리카에서 서식을 합니다. 날개 크기가 7~20cm에 이르는 대형 나비이며 푸른 날개빛이 매우 아름다워 각도에 따라 다양한 반사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 네발나비

주황색 바탕에 검은색 점박무늬를 가진 날개를 가진 나비입니다. 독특한 생김새를 가졌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비입니다. 한반도 전역에 분포하며 산지, 전답, 민가 근처 초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나비 종류 사진

 

 

나비 종류 사진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종류가 매우 많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약 600여 종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종류별로 생김새도 다르고 특징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64종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봄에서 가을 사이에 우리 주변에서 정말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류는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각 종류별 이름을 알고 있다면 나비를 보는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