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4. 5. 1. 23:58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먹이 수명 알아보기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먹이 수명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둑게는 사람 집에 들어와 마치 도둑처럼 교활하게 먹을 것을 훔쳐 먹고 간다는 의미로 도둑게라는 이름이 붙은 게의 종류입니다. 해외에서는 red-clawed crab(붉은 집게발게)이라고 불립니다. 바닷가 또는 바다와 인접한 강가 등지에서 서식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먹이 수명 알아보겠습니다.

 

 

도둑게 키우기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꾸미기

도둑게를 키우기 위해서는 우선 사육장을 잘 꾸며주어야 합니다. 물속 보다는 육지 생활을 선호하기 때문에 사육장에는 물만 가득 넣어주기 보다는 기어다닐 수 있는 육지와 해수를 넣어둔 부분이 함께 있도록 구성해 주어야 합니다. 납작한 돌 등 숨어 있을 수 있는 은신처도 만들어주고 해수는 주기적으로 갈아서 깨끗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먹이 주기

야생에서는 이것저것 다 먹는 바다의 청소부입니다. 멸치 같은 작은 생선, 새우, 채소 등 뭐든 잘 먹습니다. 집에서는 먹다 남은 음식을 조금씩 주면 됩니다. 그렇지만 나트륨이나 조미료가 많이 든 가공음식 남은 것은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싱싱한 음식 중 남은 것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둑게 수명

도둑게 평균 수명은 대략 7년에서 8년입니다. 오래 사는 게는 15년까지도 살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 도둑게를 데려와서 잘 키운다면 집에서 보통 7년 이상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크기도 점점 더 커질 것입니다. 상당한 수명을 가진 게의 종류입니다.

 

 

도둑게
도둑게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먹이 수명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뭐든 아무거나 잘 먹고 생명력도 강해서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먹성이 좋고 배변도 많이 하기 때문에 사육장 청소를 주기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해수 구역에는 여과기를 달아주도록 합니다. 여과기 설치가 어렵다면 물을 자주 갈아주어야 합니다. 안그러면 물이 변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이상 도둑게 키우기 사육장 먹이 수명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