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5. 26. 22:50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알아봅시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일을 보다가 혈변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변에 피가 섞여 나온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뜻입니다.

 

 

 

 

방치할 경우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원인을 파악하여 빨리 조치를 해야 합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 항문질환

치질 같은 항문질환이 있을 경우 혈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항문의 치핵이 빠져나오고 항문주변에 피가 고여 대변을 볼 때 피가 묻어서 나오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히 병원에 방문을 하여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 대장질환

장에 염증이 생길 경우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며 변에 피가 섞여 나오게 됩니다. 방치할 경우 장내 염증이 신체 다른 부위로 번져서 더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 대장암

점액변 혈변 흑변 등이 나오고 체중 감소가 동반이 된다면 대장암의 가능성을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증상이 없어 알 수가 없고, 증상이 보이는 때에는 진행이 많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치료보다는 정기검진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 치질

항문이 찢어져 출혈과 통증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항문이 찢어서 피가 나오므로 당연히 변에도 피가 묻어 나오게 됩니다. 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직장 내 궤양 만성변비가 있을 경우 직장 내 궤양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출혈이 클 수도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내시경 검사를 하고 상태에 따른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혈변이 나오는 이유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장과 항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혈변이 나올 수 있습니다. 소량이 나왔다가 다음 변에는 금방 사라지는 경우는 큰 문제가 없을 수 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양이 많거나 지속되는 경우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치료보다 중요한 것이 예방입니다. 의자에 너무 오래 앉아 있지 말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수분을 섭취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예방을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