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27. 23:16

현대제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현대제철은 현대자동차 그룹 소속의 철강사입니다. 포스코에 이은 국내 2위의 철강사입니다. 현대차, 기아차 같은 그룹사가 안정적인 고객이 되어 줍니다.

 

 

 

 

포스코를 포함하여 최근 철강주들의 주가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현대제철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현대제철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거의 9년동안 하락만 하다가 작년 3월 저점을 찍은 후 1년동안 급격하게 상승을 했습니다.

 

 

 

 

철강업은 전형적인 사이클 산업입니다. 지난 세월 오랫동안 침체를 겪으면서 많은 업체들이 도산을 했습니다. 살아남은 기업들이 이제 수혜를 누릴 차례입니다. 최근 많이 상승했지만 앞으로도 한동안 계속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은 감안해야 할 것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제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까지 실적이 계속 감소해 왔고 2020년에는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철강업 개선이 뚜렷해지면서 향후 실적도 개선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장기불황을 버티고 체질을 개선한 만큼 지속적인 실적개선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현대제철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750원씩 주다가 500원으로 감소했습니다. 향후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주당 750원의 배당금을 회복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실적 개선 정도에 따라 이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가 대비 시가배당률은 그리 높지 않아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크지 않습니다.

 

현대제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사이클이 긴 철강주의 특성상 앞으로도 한동안 상승세를 타고 배당금도 늘려줄 것으로 기대되어 미래가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