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3. 23:53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봅시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철강회사입니다. 철강업은 오랫동안 어려운 시기를 겪어 왔습니다.

 

 

 

 

하지만 세계경기 회복으로 철강 수요가 늘면서 전망이 밝아지고 있습니다. 현대제철 주기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제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현대제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하락하다가 2020년 3월 저점을 찍은 후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2021년 5월에 고점을 찍고 지금은 하락 조정 중입니다. 그간의 상승세가 가팔라서 주가 조정도 꽤 오래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현대제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1년 들어 실적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룹사에게 판매하는 자동차 강판의 가격 인상 덕분에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호황은 2022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현대제철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당기순이익 적자를 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2021년 역대 최대 실적이 전망되는 만큼 배당금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대제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철강업의 시황이 상당히 좋습니다. 전방 산업이 살아나고 수요가 늘고 제품가도 올리면서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주가는 급상승 후 횡보 내지는 하락 중입니다. 다른 철강사들도 흐름이 비슷합니다. 향후의 호황 전망까지 주가에 반영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규 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