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2. 8. 23:07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전력은 우리나라의 전력 공기업입니다. 대한민국 전력 생산 및 공급을 독점하고 있습니다. 아주 거대한 기업입니다. 직장으로서 인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투자 대상으로서도 좋을지는 좀 더 살펴봐야 하는 기업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전력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한국전력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6년 상반기까지 꾸준히 상승하던 주가는 이후 급락하여 현재 거의 3분의 1토막이 난 상태입니다. 지금은 주가가 횡보하고 있는 중인데 마땅히 오를만한 동력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지루한 횡보세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전력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높아진 비용 대비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전기요금 인상폭으로 올해 들어 큰 폭의 적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기요금을 마음대로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당분간 흑자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한국전력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흑자를 낸 2020년에 한번 배당을 주었고 그 전에는 적자를 내서 배당금이 없었습니다. 올해도 큰 폭의 적자가 확실시되는만큼 배당금은 지급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년에도 흑자전환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배당금은 없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한국전력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전력은 전력 독점기업이지만 공기업이기 때문에 독점의 장점을 전혀 살리지 못하는 기업입니다.

 

정부의 정책에 많은 것이 좌우되며 독자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습니다. 직장으로서는 매우 안전한 회사이지만 투자대상으로서는 리스크가 큰 기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