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7. 00:08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주류회사입니다. 맥주 소주 위스키 와인 등 다양한 종류의 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맥주는 테라와 하이트, 소주는 참이슬을 판매합니다. 국내 주류시장에서 매우 탄탄한 입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하이트진로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횡보하다가 2018년 11월 저점을 찍고 이후 급격히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이후 2020년 6월 고점을 찍고 한단계 하락 후 현재는 횡보 중입니다. 한차례 시세 분출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한동안 횡보하며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 줄 가능성이 큽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하이트진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이익은 2020년 들어 크게 증가했습니다. 2020년에 코로나 유행으로 거리두기 및 영업제한이 이루어졌음에도 매출과 실적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실적이 더 이상 큰 폭으로 증가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이트진로 실적은 현재 수준에서 유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하이트진로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배당금은 실적에 상관없이 꾸준히 700~800원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2019년에 순이익 적자를 볼 때 700원, 2020년에 866억 흑자를 볼 때도 750원을 지급해 주었습니다. 향후 이익이 증가해도 배당금은 현재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할 가능성이 큽니다.

 

 

 

 

하이트진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꾸준히 일정한 실적을 계속 내는 안정적인 회사입니다. 하지만 성장이 멈추었고 국내 시장은 포화이며 주가가 이미 한차례 레벨업이 되었기 때문에 중기 단기적으로는 투자하기에 신중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