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4. 5. 00:27

코로나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코로나로 전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특히나 미국과 유럽에서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이제는 경제를 넘어 국가가 마비되는 지경에 이르고 있습니다. 미국도 상황이 심각합니다.






경제 활동이 멈추고 실업자가 늘어나는 등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이 주식 투사자들에게는 평소 사고 싶었던 미국 주식을 저가에 매수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에 따른 미국 주식 투자 전략을 알아 보겠습니다.


[코로나 사태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코로나로 인해 그간 줄기차게 오르던 미국 주식은 대폭락하며 약 3년 전의 가격으로 되돌아 왔습니다.



코로나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그렇지만 과거에도 늘 그래왔듯 이러한 재난은 언젠기는 다시 극복될 것이고 주가는 다시 오를 것입니다. 지금은 매수할 때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미국 주식을 사야 할까요? 코로나 사태를 이겨내고 다시금 오를만한 미국 주식은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요?






<IT 기술주>


애플, 알파벳(구글 모기업), 페이스북 등 세계 IT 업계를 선도하는 미국 IT주들, 최근 코로나 사태로 고점 대비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IT산업은 상대적으로 코로나에 영향을 덜 받고 있고 코로나 이후 언택트 사회로의 변화가 가속화 되면서 향후 더 많은 수혜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경기방어주>


코카콜라, 3M, P&G, 존슨앤드존슨 같은 종목들입니다. 불경기에도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는 제품들을 생산하는 회사들입니다. 마찬가지로 코로나 때문에 주가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에도 상관없이 계속 수요가 발생하는 제품들을 팔고 있어 코로나가 수그러들면 주가 역시 급격하게 회복될 것입니다.


그리고 모두 역사가 100년이 넘은 기업들입니다. 세계대전, 테러, 전염병, 공황, 금융위기 등 수많은 위기를 헤치고 살아남은 기업들입니다. 이번 코로나 역시 잘 헤쳐나갈 것입니다.



코로나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미국 주식 지수 투자>


다우존스 지수S&P 지수처럼 미국 주식 시장을 대표하는 지수 상품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별 종목 선정이 어렵다면 이렇게 하는 것이 가장 무난하면서도 안전한 방법입니다. 이것은 미국이라는 나라에 투자하는 것이죠. 미국은 이 위기를 충분히 극복할 것입니다.



코로나와 미국 주식 투자 전략



[미국 주식 투자 전략 - 위험한 종목]


<항공,여행,숙박>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는 산업군의 종목에 투자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주가가 엄청나게 떨어진 만큼 나중에 회복될 때 폭등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침체가 길어지면 체력이 약한 회사들은 유증을 하거나 최악의 경우 파산할 수도 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고 고수익을 노려보겠다는 각오가 있지 않다면 이 산업군의 종목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