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15. 23:22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기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투스는 게임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서머너즈 워, 낚시의 신, 골프스타, 드래곤 스카이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컴투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컴투스 주가는 장기적으로 급등락을 반복해 왔습니다. 그런데 고점을 넘지는 못하고 항상 다시 가라앉으며 큰 폭의 박스권에 갇혀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약 한달여간의 주가 상승세가 엄청난데, 따라서 지금은 신규진입에 다소 주의해야 할 시점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컴투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 상태이고 이익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특성상 두자릿수의 고성장을 보여주어야 주가 상승에 플러스가 되는 게임업체의 실적이 정체되어 있다는 것은 투자 측면에서 그리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 동안의 컴투스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주당 1,400원 또는 1,500원 정도에서 일정합니다. 올해 실적이 부진하지만 이 정도 수준의 주당 배당금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시가배당률이 1%도 되지 않아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거의 없습니다.

 

 

 

 

컴투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오랫동안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비스하는 게임은 많은데 시장의 이목을 끌고 실적과 주가를 퀀텀점프 시켜줄 만한 한 방이 없습니다.

 

게임주는 한방이 있어야 합니다.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열광을 받을 수 있는 대작 게임이 있어야 실적과 주가가 급성장, 급상승합니다. 현재로서는 그런 게임이 나올 기미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주가와 실적도 장기 박스권 및 횡보중입니다. 투자를 하는데 있어 신중한 접근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