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10. 17. 23:56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카카오페이에 충전을 해 놓으면 이것저것 결제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선물이나 상품권, 쿠폰, 이모티콘 등 살 때 별도결제 수단 사용없이 바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페이를 사용하려면 일단 카카오페이에 충전을 해야 하겠죠. 그렇다면 카카오페이, 어떻게 충전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순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다는 전제 하에 카카오페이 충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카카오톡 화면을 연 다음 화면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작은 점 세개 있는 부분을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2. 지금 카카오페이에 8천원 있는데요. 좀 더 충전을 해 보겠습니다. pay를 터치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3. 카드모양의 검은 사각형 오른쪽 위에 있는 '충천' 눌러서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4. 충전할 금액을 선택하거나 직접입력 눌러서 입력합니다. 저는 직접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5. 화면 상단에 보면 카카오뱅크 계좌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있는 돈이 카카오페이에 충전됩니다(카카오뱅크 아닌 다른 계좌로부터 충전하려면 계좌연결을 해야 합니다). 충전할 금액을 입력합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6. 충전이 완료되었습니다. 충전 후의 카카오페이 잔액이 작은 글씨로 표기됩니다. 페이 첫 화면으로 가 보면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7. 아까 페이에 8,000원 있었는데 10,000원 충전되어 페이 총 금액이 18,000원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알아 봅시다

 

 

카카오페이 충전방법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카카오페이 충전방법대로 충전을 하려면 카카오뱅크 계좌가 있어야 하고 또 카카오뱅크 계좌에 돈이 들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다면 다른 은행 계좌에 들어 있는 돈으로 카카오페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은행 계좌를 추가하여 카카오페이와 계좌연결을 한 후 충전을 하면 위에서 설명한 카카오페이 충전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은행 계좌를 추가하여 카카오페이와 계좌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겠습니다.

 

이상 카카오페이 충전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