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10. 10. 22:45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방법 알아 봅시다

요즘 사람들 수많은 인터넷 사이트 및 SNS에 가입해 있어서 비밀번호를 종종 잊어먹습니다. 비밀번호를 다 똑같이 만들면 잊어먹을 일이 없지만 그러면 보안에 매우 취약하죠.

 

 

 

 

 

좀 번거롭더라도 비밀번호를 다르게 만들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비밀번호를 잊어먹더라도 본인인증 과정만 거치면 비밀번호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통해 본인인증을 거치면 비밀번호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도 동일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1.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 및 SNS 로그인창 밑에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 누르는 메뉴가 있습니다. 카카오톡도 마찬가지입니다. 로그인창 아래에 보이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 메뉴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2.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세가지 방법이 있는데 편한걸로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저는 제일 위에 보이는 본인인증 방법 선택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3. 모두 동의 체크 후에 화면 아래의 확인 버튼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4. 이름, 생년월일, 성별선택, 통신사선택, 휴대폰번호 기입한 후 인증번호 전송하여 번호 받은 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5. 새로운 비밀번호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한 후 확인 누릅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6. 그러면 이렇게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다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비밀번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재설정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재설정하는 방법이죠. 예전에는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기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는데 요즘에는 비밀번호 찾기 하면 그냥 본인인증후 재설정하게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게 더 편리하고 깔끔한 방법이긴 하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비밀번호를 기억해야 한다는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면 또 찾기 재설정 할 수 있으니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