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4. 25. 22:46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알아봅시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 방법 나가기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단톡방을 만들어서 사람들을 초대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명과 동시에 대화를 하려면 단톡방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초대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1. 카카오톡 단톡방 오른쪽 위에 보면 작대기 세개 모양이 보이는데 여기를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2. 화면 왼쪽 아래에 보면 대화상대 초대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를 터치하도록 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3. 내 카카오톡 친구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명단은 가나다 순으로 해서 보이게 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4.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을 터치하면 노랗게 체크가 됩니다. 선택을 한 후 확인 누릅니다. 그러면 선택한 카카오톡 친구들이 단톡방으로 초대가 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단톡방에 있다보면 더 이상 그 단톡방에 있을 필요가 없는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그러면 단톡방에서 나가면 됩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나가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나가기 방법

 

위에 적어놓은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 방법의 1번, 2번까지는 똑같습니다. 여기서 화면 왼쪽 아래에 보면 문 밖으로 나가는 듯한 표시가 있는데 여기를 누르면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안해보면 메뉴를 찾기가 힘들어서 카카오톡 단톡방 초대 하는방법 나가기 방법을 모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눈에 안띄는 곳에 있기 때문에 모르면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단 한 번 해보면 다음부터는 매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단톡방이 편리한 점이 많지만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너무 남용은 하지 말고 적절하게 활용을 하면 편리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