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23. 23:48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플랫폼 기업입니다. 국내 메신저 점유율이 2018년 안드로이드 폰 기준으로 94.4%에 달합니다.

 

 

 

 

본사가 제주도에 있는 특이한 기업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면 부정적인 면 모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주가 전망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카카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이후 현재까지 주가가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 주가가 폭락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영역까지 침범하는 문어발식 확장에 대해 금융당국이 규제를 예고했기 때문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악재이지만 정부의 규제와 카카오의 상생방안이 어느정도 균형을 맞추어 이 사태가 마무리되면 다시금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카카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간 카카오는 카톡을 기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는데 주력했고 이제 서서히 수금(?)을 하려고 합니다.

 

그러다가 지금 규제에 걸렸지만 이 문제가 해결되면 장기적으로 실적은 크게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카카오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25원 ~ 3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주었습니다. 사실 주가를 감안하면 거의 안 주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카카오는 지금도 계속해서 계열사를 상장해서 자금을 모아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배당금에 대해서는 거의 의미를 두지 않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카카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카카오는 향후 성장성이 매우 크지만 per가 이미 너무 높고 정부 규제라는 벽에도 가로막혀 단기적으로는 리스크가 매우 큽니다.

 

과거에 투자해서 이미 많은 수익을 본 투자자들은 계속 보유하든 팔아서 차익을 남기든 상관이 없지만 단기적으로 신규 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