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이야기 / / 2019. 4. 8. 23:46

직장인 부수입과 경제적 자유 - 노예에서 자유인으로

월급에만 의존하는 삶은 불안합니다. 직장에 목을 멜 수밖에 없으며 직장에서 벗어나는 순간 생계가 막막해집니다.






직장인들은 부수입을 만드는데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수입을 계속해서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부수입이 월급을 능가하는 순간 직장인들은 직장인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Freedom~~!!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면 자본주의의 노예에서 벗어나 자유인으로 재탄생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을 노예라고 부르는 것이 거북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살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노예라고 인지를 하지 못할 뿐입니다.






[직장인 부수입 획득의 경로]

직장인들이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월세 나오는 부동산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으면 매달 꾸준히 부수입을 챙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큰 욕심 부리지 말고 비교적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소형 아파트, 다세대 주택, 오피스텔부터 시작하는게 좋습니다(자산가치 및 매도를 생각한다면 소형 아파트가 좋습니다).


2. 배당금 나오는 주식

은행이자보다 두세배 이상 더 주는 배당주 종목을 보유하고 있으면 매년 배당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우, KT&G 같은 우량 배당주들을 꾸준히 사 모으면 좋습니다.


3. 온라인 플랫폼

블로그에 글을 쓰고 여기에 광고를 붙여 놓으면 수입이 생깁니다. 유트브 동영상을 올리고 광고를 달면 수입이 생깁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커뮤니티나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면 역시나 돈이 됩니다.


이 외에도 저작권, 지적재산권, 특허, 음원 등 다양한 부수입 벌이 수단이 있지만 직장인들이 하기엔 진입장벽이 너무 높습니다. 위에 적은 1, 2, 3번 정도가 직장인들이 쉽게 뛰어들 수 있는 부수입 수단입니다.


투잡을 뛰면서 부수입을 만들 수도 있지만 투잡은 그것을 그만두는 순간 수입이 끊깁니다. 그래서 직장인 부수입 수단으로서 별로 추천하고 싶은 방법은 아닙니다.





[직장인 부수입 - 중요한 것은 노동이 아니라 시스템]


중요한 것은 '시스템을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일하지 않아도 일정한 수입이 꾸준히 들어오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경제적 자유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꾸준함이 필수입니다. 월세 또는 배당금이 들어오면 소비를 하지말고 재투자를 해야 합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한다면 콘텐츠를 꾸준히 올려야 합니다. 꾸준함을 통한 누적,축적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부수입이 월급을 초과하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는 직장인들의 꿈입니다. 경제적 자유 달성은 쉽지 않습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꾸준한 노력을 해야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