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1. 8. 6. 23:21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알아봅시다

예전에는 세금을 납부하려면 고지서를 들고 은행에 가야만 했습니다. 납부 고지서를 들고 은행에 가서 납부하던 기억이 아련하네요. 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으로 납부하는 방법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에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1. 하나은행 앱에 로그인 한 후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메뉴(작대기 세개)를 눌러 메뉴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2. 메뉴 첫 화면입니다. 왼쪽에 여려 메뉴가 있는데 그 중 공과금 선택 후 납부하기를 누릅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3. 내가 납부할 공과금이 한건 있다고 나오네요. 납부방법이 두가지 나오는데 저는 입력납부를 선택해서 납부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4. 여러가지 종류의 공과금이 나옵니다. 저는 재산세를 내야하니 통합지방세를 선택하겠습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5. 납부선택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미 본인납부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나에게 부과된 세금을 내는 것이니까요. 아래의 다음을 눌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6. 내가 내야 할 세금의 이름과 납부대상, 납부기한, 납부 금액이 조회됩니다. 다음을 눌러 납부를 진행해 봅시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7. 출금계좌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선택한 계좌에서 세금이 빠져나갈 것입니다. 기 보유중인 계좌로 이미 선택이 되어 있네요. 다음을 누르면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8. 납부 전 최종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납부 누르면 계좌비번 입력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비번 네자리를 입력하면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9. 이렇게 지방세 납부가 완료됩니다.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면서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지방세(재산세) 스마트폰 모바일 납부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내야할 세금이 이미 전산에 등록되어 있어 조회 후 납부만 하면 되기 때문에 계좌번호나 금액을 잘못 입력할 염려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