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3. 7. 00:58

주식거래하는 방법 알아 봅시다(MTS)

주식거래하는 방법, 예전에는 증권사에 전화를 걸어 주식 주문을 했지만 요즘은 컴퓨터나 모바일로 주식거래를 많이 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요즘도 전화로 주문할 수 있지만 이젠 대부분 HTS나 MTS로 거래를 합니다.






특히 MTS로 거래를 많이 합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는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1. 주식 거래를 하려면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사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신청하도록 합시다.


2. 그런 다음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증권사 앱을 다운 받습니다. 요즘은 앱을 통해 증권사 방문 없이 바로 계좌를 개설할 수도 있습니다.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알아 봅시다






3. 앱을 열고 인증/보안 수단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인증센터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또는 OTP 등록을 합니다.





4. 인증/보안 수단 등록이 완료되었으면 로그인을 합시다. 로그인을 해서 다시 화면을 열어 봅시다.





5. 화면의 메뉴 중 국내주식-> 주식주문 메뉴를 따라 들어가서 화면을 열어 봅시다.





6. 주식주문을 하는 화면입니다. 종목검색란에서 종목을 선택하고 계좌비밀번호, 수량, 단가를 입력한 후 현금매수를 누르면 주문이 됩니다. 주문체결이 되면 매수되었음을 알리는 메세지가 옵니다.





7. 잔고 메뉴로 들어가 보면 내가 매수한 주식 종목들의 리스트와 평가손익, 수익률 등을 볼 수 있습니다.





8.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매도 하려면 매도 메뉴에 들어가서 계좌비밀번호, 수량, 단가를 입력한 후 현금매도를 누르면 주문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주문 체결이 되면 메세지가 올 것입니다.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 알아 봅시다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저는 삼성증권을 쓰고 있어서 삼성증권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다른 증권사의 MTS로 주식거래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메뉴 위치는 약간 다르겠지만 대동소이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