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7. 14. 23:37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겠습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슨앤존슨은 미국의 제약 및 헬스케어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존슨즈베이비 로션 등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실제 이 회사의 주력제품은 의약품 의료용품 헬스케어 제품입니다. 코로나 백신으로 유명한 얀센이 존슨앤존슨의 자회사입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전망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40년 동안의 존슨앤존슨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아주 오랫동안 꾸준히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간에 근 10년간 횡보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만 2013년 이후 다시 상승세가 시작되어 지금까지 우상향 했습니다. 진입장벽이 높고 꾸준한 수익이 발생하는 사업의 특성상 앞으로도 지속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존슨앤존슨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주당순이익과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당순이익은 계속해서 전망치를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만큼 계속해서 양호한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존슨앤존슨의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존슨앤존슨의 분기별 배당금과 배당일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주당배당금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시가배당률은 2% 중반대입니다. 다음 배당일은 9월 7일이며 지급액은 주당 1.13달러입니다.

 

존슨앤존슨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았습니다. 미국의 대표적인 제약주이자 가치 배당주입니다. 미국에서는 50년 이상 배당금은 연속해서 늘려온 종목을 배당킹이라고 부릅니다.

 

 

 

 

존슨앤존슨은 무려 61년동안 배당금을 연속해서 늘려온 배당킹 종목입니다. 이 기간동안 전쟁 테러 오일쇼크 금융위기 등 수많은 세계적인 위기가 있었는데 이런 와중에서도 꿋꿋하게 회사를 운영하면서 배당금을 늘려왔다는 것은 정말 대단한 것입니다. 앞으로도 지속해서 배당금을 늘려줄 것임을 의심치 않게 해주는 든든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