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9. 11. 23:53

자동이체 신청방법 - KEB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기

자동이체 신청을 해 놓으면 매달 이체해야할 돈을 자동으로 보낼 수 있어 편리합니다. 자동이체를 하지 않으면 매달 직접 이체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죠.






이렇게 편리한 자동이체, 어떻게 하는 걸까요? 자동이체 신청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KEB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자동이체 신청방법 - KEB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



1. KEB 하나은행 모바일 앱에 접속, 로그인 합니다. 아래는 KEB 하나은행 모바일 앱 로그인 한 화면입니다.



자동이체 신청방법 알아 봅시다






2. 우측 상단의 검색을 누른 후 검색창에서 '자동이체'로 검색을 하면 자동이체 메뉴 경로가 조회됩니다. 제일 위쪽에 조회되는 '계좌간자동이체등록'을 눌러 들어가 봅시다.





3. 약관이 나옵니다. 둘 다 눌러서 내용을 확인한 후 동의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 넘어갑니다.





4. 출금계좌, 비밀번호, 입금계좌, 이체금액, 주기, 날짜 등 관련 항목들을 빠짐없이 입력합니다.





5. 입력 항목을 빠짐없이 입력한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6. 그러면 내가 입력한 항목들이 이렇게 나타납니다. 올바로 입력했는지 항목을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7. 입력한 항목이 모두 올바르게 입력했음이 확인되면 화면 아래의 '자동이체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8. OTP 비밀번호 입력하고 다음 누릅니다. 이후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9. 아래와 같이 '자동이체등록이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습니다' 란 메세지가 나오면 모든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자동이체 신청방법을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KEB하나은행 모바일 앱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 다른 은행이나 금융기관도 방법은 대체로 비슷할 것입니다.






자동이체 신청방법, 요즘에는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이렇게 자동이체 신청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이체 신청하여 매달 입력하는 불편함을 없애 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