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19. 2. 20. 00:10

[읽을만한 책 추천]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한 책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한 읽을만한 책 추천을 할까 합니다. 돈 많이 모으는 것은 누구나가 바라는 것이니까요.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이라는 책입니다. 제목만 봐도 무엇에 대해 쓴 책인지 금방 감이 탁 옵니다.




책 :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이 책은 짠돌이 카페라는 곳에서 최고의 짠돌이로 검증받은 9명의 짠돌이(이 책에서는 슈퍼짠이라고 부름)들의 노하우를 정리해서 만든 책입니다.






돈 모으는 방법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초고수들의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이 책을 제가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한 읽을만한 책으로 추천을 하는 것입니다.



누구나 돈을 많이 벌고 싶어 합니다



이 책에 나오는 사람들은 아주 평범한 사람들입니다.


은행원, 맞벌이 부부, 워킹맘, 전업주부, 대학생, 자영업자 .. 집이 부자인 것도 아니고, 돈을 아주 많이 버는 직종에서 근무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통 사람들이죠.


하지만 자신만의 노하우로 악착같이 돈을 모아서 젊은 나이에 꽤나 많은 돈을 모은 사람들이죠.


이들의 돈 모으기 노하우를 몇 가지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신용카드 사용을 줄인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당장 돈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돈을 계획보다 더 많이 쓰게 됩니다. 그래서 글쓴이는 용돈을 현금으로 뽑아서 지갑에 넣고 다니면서 쓰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돈 나가는 것이 눈에 보이도록 해서 덜 쓰도록 말이죠.



2. 통장 쪼개기를 한다


사용 용도에 따라서 통장을 쪼개고, 매달 꼭 필요한 만큼 각 통장에 돈을 넣어서 사용을 합니다. 공과금 통장, 식비 통장, 보험 및 의료비 통장, 통신비 통장 등등. 용도에 맞게 통장을 나누어 놓으니 각 사용처 별로 돈이 얼마나 빠져나가는지를 알 수 있고, 이걸 통해 세어나가는 포인트를 파악해서 돈을 절약.. 이 분은 이렇게 해서 2년간 1억을 모았다고 하네요.



3. 적극적으로 육아비를 절감한다


특성상 잠깐밖에 못쓰는 유아용품은 가능한 주변 사람들 것을 물려받아 쓰고, 꼭 필요해서 사고자 한다면 중고나 세일을 활용하고, 특가,묶음제품,각종 행사를 적극 활용.. 이렇게 해서 육아비용을 적극적으로 절감한 워킹맘의 사례입니다.






4. 무조건 저축, 선저축 후소비


첫 직장에서 월급이 75만원이었는데 매달 50만원짜리 적금을 부어 목돈을 만든 사례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살고, 퇴근 후에는 시험준비를 위해 공부를 했기 때문에 돈 쓸 일이 거의 없었다고 하는군요. 그 뒤 시험에 합격해서 월급을 훨씬 더 많이 주는 직장에 취직했지만 역시나 돈을 쓰지 않고 열심히 저축을 하고, 결혼도 검소하게 하고, 그렇게 모은 돈에 대출을 조금 보태어서 집을 샀는데 집값도 오르고.. 저축과 투자에서 모두 성공한 아주 모범적인 경우입니다.



5. 쓰리잡 + 돈 안쓰기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 후 알바를 2개나 뛰면서 돈을 닥치는 대로 모은 경우입니다. 이렇게 해서 28살에 1억을 모았다고 하는군요.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이 책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돈 모으는 방법들이 적혀 있습니다. 읽다보면 "이 사람들은 돈을 많이 모을 수 밖에 없겠구나, 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절로 들죠.


돈을 많이 모으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을 읽을만한 책으로 강력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