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9. 2. 27. 00:32

유용한 어플 . 카카오지하철(지하철 네비게이션 3.0) 다운로드, 사용법

카카오지하철은 지하철노선 조회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지하철 네비게이션'으로 조회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지하철(지하철 네비게이션 3.0)을 다운로드 받고 사용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카카오지하철 또는 지하철 네비게이션으로 조회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카카오지하철을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2. 스마트폰 화면에 카카오지하철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터치하여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3. 카카오지하철의 메인화면입니다. 서울역이 제일 처음 나옵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고 좌측 상단의 메뉴를 터치해서 필요한 메뉴를 실행시킬 수 있으며, 상단 입력칸에 역명을 기입해서 노선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좌측 상단 메뉴를 실행해 본 모습입니다. 지역설정을 이용하면 서울 이외의 다른 도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상단 입력칸을 터치하면 역명을 기입하여 조회해 볼 수가 있습니다. 역을 하나 입력해 봅시다. 남부터미널 역을 넣어 보겠습니다.





6. 이렇게 조회가 됩니다. 남부터미널 역에서 서울역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에서 출발을 누릅니다.





7. 남부터미널 역이 출발역으로 입력이 되고 도착역 입력하는 칸이 하나 더 생깁니다. 도착역에 서울역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8. 서울역을 입력하고 나면 남부터미널에서 서울역까지 가는 경로가 조회됩니다. 소요시간, 환승역, 가격이 조회 됩니다.




카오지하철 앱을 사용하면 이렇게 지하철 노선을 편리하게 조회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단위로 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빠른 출구정보도 알려주는 등 정보가 매우 디테일합니다. 지하철 탑승 시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