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이야기 / / 2019. 12. 4. 00:02

오피스 와이프 뜻, 어디까지가 오피스 와이프일까

오피스 와이프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오피스 와이프, 무슨 뜻일까요? 오피스 와이프 뜻은 직역하면 사무실 아내라는 뜻입니다. 직장에서 배우자보다 더욱 가깝게 지내는 여성 동료를 의미합니다.






반대로 여자 직장인 입장에서 배우자보다 더 가깝게 지내는 남자 동료는 오피스 허즈번드라고 불립니다. 오피스 와이프 뜻은 이러한데, 과연 어디까지를 오피스 와이프라고 지칭하는 것일까요?





오피스 와이프 뜻에 포함되는 경우는 어디까지일까요? 그냥 남들보다 조금 더 친한 정도라면 오피스 와이프에 해당되진 않을 것입니다. 


[오피스 와이프 뜻, 어디까지가 오피스 와이프인가]


오피스 와이프 뜻에 따라 어디까지가 오피스 와이프에 해당되고 어디까지가 아닌지를 대략 정의해 보면(사실 이게 정확한 정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1. 그냥 직장 동료보다는 확실히 친하면서 

2. 선을 넘지는 않은 관계(선을 넘으면 오피스 와이프가 아니라 그냥 바람이죠)


이 정도가 오피스 와이프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직장 내에서 쉬는 시간에 스스럼 없이 만나 커피 한잔 하고, 점심 때 구내식당에서 같이 밥도 먹고, 개인적인 이야기를 터놓고 말할 수 있는 그런 관계, 그냥 동료보다는 가깝지만 그렇다고 사귀거나 특별한 사이는 아닌 그런 관계. 이 정도가 오피스 와이프 뜻에 부합하는 모습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피스 와이프, 어디까지 허용될 수 있을까]


오피스 와이프 어디까지 허용될 수 있을까요? 오피스 와이프와의 관계, 어디까지는 괜찮고 어디까지는 안 괜찮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배우자를 생각했을 때 오피스 와이프는 허용되어서는 안되는 관계입니다. 만약 나의 와이프가 회사에서 남자 동료와 단 둘이 만나 밥 먹고 산책하고 커피 마시면 기분이 매우 나쁠 것입니다.





와이프도 마찬가지겠지요. 남편이 회사에서 여자 동료와 단 둘이서 친하게 지내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불쾌할 것입니다.






직장에는 많은 남녀가 일하고 있는만큼, 자연스럽게 친해지는 것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일부러 거리를 둘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친하게 지내더라도 둘 만의 시간을 보내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사적으로 어울리더라도 여러 명이서 만나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퇴근 후에는 개인적으로 연락을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그것이 배우자에 대한 예의이자 의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