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17. 2. 5. 19:45

영어회화 공부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시험성적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


점수만 높고 정작 외국인 앞에서 영어회화 한마디도 못하는 그런 수준이라면 영어공부 열심히 한 보람이 없겠죠?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영어회화 공부를 효과적으로 해서 유창한 영어회화를 구사할 수 있을까요?




 

 

영어회화 공부법1. 기초 문법 다지기 

문법이라 하면 아무 쓸모 없는 거라고 여기면서 질색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문법 공부는 의외로 중요합니다. 수학 공부할 때 공식을 알아야 문제를 풀 수 있듯, 외국어를 제대로 익히기 위해서는 문법을 제대로 익혀야 하죠.


어릴때부터 자연스럽게 외국어를 접하면서 영어를 공부한 것이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문법공부는 필수입니다.





영어회화 공부법2. 문장 달달 외우기 

영어가 한국어와 어떻게 다른지 그 기본을 알았다면, 그 다음부터는 반복해서 외워야 입에 달달 베도록 해야 합니다. 아주 간단한 문장이라 할지라도 정작 외국인 앞에 서면 말이 잘 안나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게 훈련이 안되어서 그런 겁니다.

 

간단한 문장이라고 무시하지 말고 기초적인 문장부터 입에서 저절로 나오게끔 달달달 외워 주세요.




 

영어회화 공부법3. 듣기 연습도 열심히

앞의 1,2번은 말을 잘 하기 위한 방법이었는데요, 내가 말을 잘 해도 상대방이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없다면 대화가 되지 않겠죠?


회화교재 녹음파일, 듣기시험용 녹음파일, 뉴스 등등 닥치는 대로 들어 주세요. 아마 한번에 잘 이해가 안될 것입니다. 그래도 일단 듣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해설을 보면서 완전히 이해한 다음 다시 듣기를 반복하면 좋습니다.




 

 

영어회화 공부법4. 실전 대화 연습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 연습도 많이 하면서 외국인과 대화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익숙해지는 경험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외국인 친구를 사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그게 여건상 어렵다면 학원에서 강사 및 학생들과 대화를 해도 되고, 그것도 어려우면 전화영어회화 신청하면 집에서 외국인과(아마 대부분 필리핀인일 겁니다) 전화로 대화를 할 수 있지요.





 

영어회화 공부법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매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어회화란 것이 하다 말다 하다 말다 하면 감도 떨어지고 효과도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가능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열심히 공부를 해야 실력도 빨리 늘고 자신감도 생기지요. 특히 초보자에서 중급자 수준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합니다.

 

중급자 수준에서 그 수준을 유지하려면 매일 30분~1시간 정도만 꾸준히 빼먹지않고 공부하면 되구요, 고급자 수준으로 가는 것은 좀 많이 어렵습니다.





 

중급자 수준만 되어도 사실 외국인과 대화를 하는데는 지장이 없어요. 통번역같이 외국어로 먹고 살 것이 아니면 중급자 정도로도 충분합니다. 거기에 전문 업무 지식를 더하면 외국인과 업무가 가능한 인재가 될 수 있지요.

 

이상, 영어회화 공부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