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9. 15. 14:20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요즘 가장 핫한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차전지의 소재 중 하나인 양극소재 (양극재, 양극활물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는 요즘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에코프로비엠 역시 가파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동안의 에코프로비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가 상승세가 어마어마합니다. 2019년 10월 44,550원에서 2021년 9월 현재 33만원 이상까지 올랐습니다. 7배 넘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per가 100이 넘어서 고평가처럼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그만큼 성장성이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어서 실적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동안의 에코프로비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만 매출 증가 속도만큼 이익이 빠르게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시총이 7조가 넘는데 이 실적으로 시총 7조를 유지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한방이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EV용 하이니켈 양극재(NCM) 판매 계약 체결 공시입니다. 공시금액이 무려 10조입니다. 기간은 2024.01.01 에서 2026.12.31 까지 3년입니다. 연평균 3조 3천억원의 매출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현재의 시총이 오히려 낮아 보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에코프로비엠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긴 주는데 사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시가 배당률이 너무 낮습니다. 그리고 에코프로비엠 투자자들은 배당금을 보고 투자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성장성을 보고 투자합니다. 배당금에 대해서는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에코프로비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10조원짜리 계약으로 미래가 매우 밝아졌습니다. 조그마한 중소기업에서 거대한 소재기업으로 도약할 것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주가가 어떻게 반등할지는 알 수 없지만 저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10조원이나 수주를 하는 기업은 흔치 않습니다. 이 계약 하나로 에코프로비엠은 2차전지 소재 분야에서 확고하게 자리매김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