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14. 23:17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파벳은 구글의 모회사입니다. 원래 증시엔 구글로 상장되어 있었는데 구글이 지주사체제로 전환하면서 알파벳이란 이름의 모회사를 만들고 이 회사를 상장했습니다.

 

 

 

 

구글, 구글 딥마인드, 칼리코, 네스트랩스 등 다양한 회사를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습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8년간의 알파벳A(구글)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장기적으로 엄청난 우상향을 해 왔습니다. 최근 빅테크 기업들이 주목받으면서 더 가파르게 상승했습니다. 지금은 조정을 받으면서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조정이 길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알파벳A(구글)의 지난 12분기 동안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다소 증감이 있지만 매출과 순이익은 계속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으로서의 압도적인 점유율과 날로 성장하는 유튜브 서비스 덕분에 앞으로도 실적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알파벳A(구글)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 지급은 전혀 없습니다. 번 돈을 신기술 개발과 신사업에 계속해서 투자를 하기 때문입니다. 구글 뿐 아니라 다수의 하이테크 기업들은 배당금 지급보다는 재투자를 통한 성장을 추구하는 경향이 큽니다.

 

 

 

 

알파벳A(구글)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검색엔진과 동영상 서비스 분야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플랫폼이라는 것이 일단 자리를 잡고 사용자를 많이 확보하면 그 자체가 경쟁력이 되어 점점 더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현재 구글을 넘을 수 있을만한 검색엔진 및 동영상 서비스 제공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앞으로도 상당히 오랫동안 공고한 지위를 유지하며 성장해 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