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7. 18. 23:47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봅시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트리아는 미국의 담배회사입니다. 알트리아란 회사명은 몰라도 말보로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매우 유명한 담배 회사입니다. 원래 필립 모리스의 모회사였으나 2003년에 미국 내 사업 담당은 알트리아로, 미국 외 사업수행은 필립 모리스가 하는 것으로 회사가 분할되었습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알아보겠습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40년 동안의 알트리아(MO)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2017년 중반까지 주가가 크게 상승했으나 이후 주가가 크게 꺾이면서 주가 흐름은 부진합니다. 담배회사에 대한 각종 규제가 계속해서 생기고 흡연에 대한 부정적인 분위기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알트리아(MO) 주가 전망은 그리 긍정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실적 전망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2분기 동안의 알트리아(MO)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실적은 거의 정체되어 있습니다. 담배산업이라는 것이 성장하는 산업이 아니다 보니 실적이 증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판매량은 감소하는데 담배가격을 올려서 겨우 매출과 이익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알트리아(MO) 실적은 앞으로도 현상유지를 겨우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알트리아(MO) 배당금 전망과 배당일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알트리아(MO)의 분기별 배당금 전망과 배당일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

 

 

매년 1,4,7,10월에 배당금을 지불하며 평균 7%가 넘는 시가배당률을 자랑합니다. 최근 주가가 많이 하락해서 시가배당률이 8%를 넘었습니다. 50년 넘게 매년 배당을 늘려온 배당킹 종목입니다. 담배산업이 크게 성장하진 못하겠지만 강력한 경기방어력과 현금창출능력이 있어 앞으로도 배당금은 계속해서 늘어날것으로 전망됩니다.

 

 

 

 

알트리아(MO)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고배당주를 좋아하는 투자자분들이 매우 선호할만한 종목입니다.

 

비록 주가와 실적 성장은 정체되고 있지만 배당금만큼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종목입니다. 배당금 받아서 재투자 하는 식으로 투자하면 장기적으로 자산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