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3. 1. 23:19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알아 봅시다

마스크 쓰고 안경을 쓰면 김이 서려서 앞이 잘 안보입니다. 그리고 겨울에 밖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가면 역시 앞이 뿌옇게 되죠. 안경을 벗고 열심히 닦아도 다시 금방 김이 서려서 매우 불편합니다. 그리고 앞이 잘 안보이기 때문에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마스크 쓸 때나 겨울에는 안경에 김이 서리지 않도록 무언가 조치를 해 주어야 안전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을 몇 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안경 김서림방시 방법, 생활 속 재료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고 김서림 방지 제품을 사서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몇 가지 알아 보겠습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 생활 속 재료 활용해서 안경 김서림 방지하는 방법]


주방세제 활용

주방세제는 대부분 중성세제입니다. 중성 주방세제를 묻어 풀어 렌스 부분을 물에 넣었다 뺀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주면 김서림의 정도가 약해집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알아 봅시다



섬유유연제 활용

섬유유연제 역시 대부분 중성입니다. 물에 풀어서 안경을 넣었다 뺀 후 닦아주면 됩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알아 봅시다



마른 비누 활용

마른 비누로 안경렌즈를 문지른 후 깨끗한 천으로 닦아 주면 비누가 렌즈에 코팅되면서 김서림을 방지해 줍니다.





그리고 주방세제나 섬유유연제를 물어 타서 김서림 방지를 하려고 하는 경우 물은 찬물을 써야 합니다. 뜨기운 물은 안경렌즈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자동차 유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중성이 아닌 주방세제나 섬유유연제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마찬가지로 안경 표면을 훼손시킬 것입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 김서림 방지 제품 활용해서 안경 김서림 방지하는 방법]


시중에서 파는 김서림 방지 제품을 사서 쓰는 것도 좋은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입니다. 가격도 별로 비싸지 않습니다. 몇 천원 정도면 김서림 방지 제품을 살 수 있습니다.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 몇 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안겸 김서림방지 방법, 편리한 방식대로 활용하면 될 것입니다. 참고로 안경에 김이 서리는 이유를 알아 보겠습니다.






안경에 김이 서리는 이유는 안경 표면의 온도와 대기온도의 차이 때문입니다. 겨울에 밖에 있으면 안경렌즈가 차가워지는데, 이때 따뜻한 실내로 들어가면 결로현상이 생겨 안경표면에 습기가 맺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쓰고 있으면 내뿜는 숭이 마스크 위로 올라가 안경에 달아 안경에 김이 서리게 만듭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