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19. 12. 23. 10:02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활용 - 청약 및 조회하기

아파트투유는 아파트 매매(실거주든 투자든)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거나 들어가 봤을 사이트입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는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며,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청약 및 당첨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어떤 정보들이 있는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활용하려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청약 및 그와 관련된 서비스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증권용 공인인증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포탈 사이트에서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검색을 톰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첫 화면의 모습입니다. 청약하기, 조회하기, 청약자격확인 이렇게 큰 세개의 메뉴가 화면 중앙에 있습니다. 화면 상단, 하단에도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습니다. 메뉴들을 하나씩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메뉴






청약하기

청약하기 메뉴에 보면 APT, 민간임대, 오피스텔/도시형 이렇게 3개의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청약대상을 선택해서 청약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청약 절차가 조회됩니다. 청약 순서가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화면을 좀 더 아래로 내리면 청약신청, 내역조회, 취소, 통장가입내역 조회 이용가능 시간이 나와 있고, 그 밑에 청약자격 및 유의사항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청약 전 다운받아서 꼼꼼하게 읽어 보아야 합니다. 화면 가장 아래에 있는 청약신청 버튼을 누르면 청약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
조회하기 메뉴에는 당첨조회, 청약신청내역, 청약통장 가입내역 이렇게 3개의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확인하고자 하는 항목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주민등록번호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주민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 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청약자격확인
청약자격확인 메뉴에는 청약제한사항 확인, 청약통장 순위확인서, 청약가점 계산하기 이렇게 3개의 메뉴들이 있습니다.





청약제한사항 확인, 청약통장 순위확인서는 로그인이 필요함니다. 세번째 청약가점 계산하기 메뉴는 로그인이 필요 없으니 이걸 예시로 해서 사용법을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가점 계산하기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각 항목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로 죽 내려가서 '가점 계산하기'를 누르면 나의 가점이 계산되어서 나옵니다. 저는 가점이 높지 않군요. 인기지역 당첨되기 힘들겠습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 메뉴 및 활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화면 중앙의 메인 메뉴 외에도 화면 상단, 하단에 다양한 메뉴들이 있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시 화면 우측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자주찾는 질문을 보거나 이메일로 질문을 보내어 상담을 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