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6. 13. 22:41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알아봅시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은 미국의 온라인 쇼핑몰 회사입니다. 시총 1조달러가 넘는 초거대 글로벌 기업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도 직구할때 아마존을 많이 활용합니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존 주가 예상 전망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25년간의 아마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장기적으로 아마존 주가는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이 이렇게 성장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특히 코로나 시국에 비대면 기술기업들이 주목받으면서 주가가 더더욱 상승했습니다.

 

다만 그동안 너무 상승해서 최근 약 3개월동안은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주가가 계속 상승하겠지만 그간의 상승폭이 너무 커서 꽤 오랫동안은 조정을 거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 동안의 아마존의 분기별 주당 순이익 및 매출입니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2021년까지 매출과 주당순이익이 급증했습니다. 분기매출이 80% 이상 증가할 정도로 성장세가 가팔랐습니다. 다만 2022년 들어서는 성장세가 정체되고 1분기에는 순이익 적자를 냈습니다. 장기적으로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이지만 단기 추세는 좋지 않아 보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아마존의 주당 분기별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아마존은 배당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습니다. 아마존은 번 돈의 대부분을 성장을 위해 재투자하는 회사입니다. 먼 훗날 성장이 멈추고 IBM같은 형태의 회사가 된다면 배당을 줄 수도 있겠지만 지금은 그런 순간이 아닙니다. 아마존은 앞으로도 배당금 지급을 하지 않고 성장을 위한 투자에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존 주가 실적 배당금 예상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서점으로 시작한 아마존은 거의 모든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히면서 급격하게 성장을 해 왔습니다. 미국 내에 최첨단 물류센터를 갖추고 거의 모든 종류의 물건을 팔고 있습니다. 물류 및 유통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롤모델과도 같은 회사입니다.

 

아마존의 경영기법과 기술력은 책으로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투자 대상으로서도 장기적으로 봤을 때 전망이 밝은 회사입니다. 다만 그간의 상승폭이 너무 커서 앞으로 한동안은 횡보가 길어질 것으로 예상이 되니 단기투자자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