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8. 23:38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은 감염병 진단키트 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 유행의 수혜를 가장 크게 본 회사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가 오면서 주가 전망이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 동안의 씨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아주 오랫동안 지지부진하게 횡보하다가 2020년 상반기 코로나 대유행을 타고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이후 다시 하락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 코로나 시대가 몸에 따라 주가가 다시 회복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씨젠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를 기점으로 씨젠은 그전보다 열배 정도 거진 회사가 되었습니다. 매출이 열배 뛰었고 이익은 30배 정도 늘어났습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코로나 검사는계속 할 것이므로 내년에도 어느정도 회사 규모 유지는 할 것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지 못하면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매출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씨젠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올해 이익이 크게 들어 주당 배당금도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가 배당률이 미미하여 크게 의미있는 배당금은 아닙니다. 내년 내후년 실적 전망이 불투명함에 따라 배당금의 향방도 현재로서는 전망이 불투명합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시대 최대의 수혜주였지만,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고 위드 코로나 시대가 온 지금은 전망이 불투명합니다.

 

주가 역시 고점에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 이후 확진자가 폭증하면 잠시 반등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하락할 수 밖에 없는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