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4. 29. 23:15

신세계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신세계는 백화점으로 유명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통 소비 업종의 회사입니다. 백화점, 관광레저, 면세점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사업입니다.

 

 

 

 

하지만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신세계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신세계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신세계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신세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 5월 고점을 찍은 후 계속 하락해 왔습니다. 최근 들어서는 다시 상승세에 들어서고 있으나 전고점에는 한참 못미칩니다. 과거 그래프를 보면 변동폭이 매우 심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상승중이지만 또다시 하락할 가능성은 언제든지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말 백신접종 완료 및 집단면역 형성이 기대되면서 주가는 중장기적으로는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됩니다.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신세계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신세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9년까지 견조하던 실적이 2020년 들어 급락한 것이 눈에 띕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국내 백신접종이 가속화 되고 있어 빠른 시일 내에 회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신세계의 주당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신세계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당 2천원 지급하다가 2020년에는 주당 1,500원을 지급했습니다. 올해 실적이 개선되면 그에 맞게 배당금도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시가배당률이 1%도 되지 않아 배당주로서의 메리트는 없습니다.

 

 

 

 

신세계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신세계는 영위하는 사업의 특성상 코로나의 타격을 정말 크게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코로나가 사그라들면 그만큼 반등폭도 클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하루 접종자 수가 20만명을 돌파하며 접종 속도에 탄력이 붙고 있습니다. 그만큼 신세계 주가가 회복하는 속도도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를 해 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