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2. 14. 00:06

스캐너 어플 - U 스캐너 다운로드 및 사용하는 방법

스캐너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두면 스마트폰으로 문서나 서류를 스캔해서 파일로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켓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스캐너 어플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캐너 어플 중 U 스캐너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U 스캐너로 검색해서 설치를 눌러 U 스캐너를 다운로드 받아 봅시다.



스캐너 어플 - U 스캐너 다운받아 봅시다






2. 스캐너 어플 U 스캐너가 스마트폰에 설치되었습니다. 터치해서 U 스캐너를 실행시켜 봅시다.





3. 설치해서 처음 실행시키면 이런 창이 뜹니다. 허용 허용 눌러서 슥슥 넘어가 주도록 합시다.





4. 그러면 이렇게 카메라가 실행이 됩니다. 아래 셔터 모양을 누르면 사진이 찍힙니다. 스캔하려는 문서를 찍어 봅시다. 하나 먼저 찍고.. 





하나 더 찍고..





5. 그런 다음 화면 오른쪽 위 점 세개 있는 부분을 누르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PDF 만들기를 누르면





6. 내가 찍은 사진들이 나타납니다. 터치해서 이들을 스캔한 후 화면 아래의 '만들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나옵니다. 그 팝업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7. 내가 선택해서 변환한 사진들이 이렇게 PDF 파일로 변환이 되어 하나의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8. 이 파일은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파일을 약간 길게 터치해서 선택한 후 오른쪽 아래 공유 모양을 누르면 





9. 이렇게 메일을 보낼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메일 주소와 제목을 쓰고 보내기 하면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 어플



스캐너 어플 U 스캐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사실 사진을 그냥 PDF로 변환하는 것이기 때문에 복합기에서 스캔해서 만든 파일과는 보기에 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스캐너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별로 중요하지 않은 것을 PDF로 만들어 보내야 할 때 스캐너 어플 U 스캐너는 매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