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5. 10. 19:01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 물튀김방지정류망 교체하기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정확히는 물튀김방지정류망 교체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물튀김방지정류망이 손상되면 물이 바로 안 내려오고 옆으로 마구마구 튀어서 불편합니다.






이번에 부품을 사서 직접 교체를 해 보았습니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 물튀김방지정류망]


화장실 세면대에서 물을 트는데 갑자기 수도꼭지에서 이런 철망이 떨어져 나왔습니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물튀김방지정류망






물이 바로 내려오지 않고 이렇게 옆으로 계속 물이 튑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이런 제품이 있습니다. 물튀김방지정류망이라는 제품입니다. 주문하니 며칠 뒤 배달이 옵니다.





뒷면에 교체방법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돌려서 기존 정류망을 빼고 새 물튀김방지정류망을 끼워주면 됩니다.





포장을 뜯어 보았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된 간이 스패너와 물튀김방지정류망이 같이 들어 있습니다.





물튀김방지정류망을 뒤집어 보았습니다. 이렇게 고무 패킹이 같이 붙어 있습니다.





이제 교체를 해 보겠습니다. 간이 스패너로 기존 물튀김방지정류망을 뺍니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주의 : 물튀김방지정류망이 아래에서 위로 끼워져 있기 때문에 아래에서 위로 봤을 때의 반시계 방향, 즉 위에서 아래로 봤을 때는 시계방향으로 돌려야 빠집니다.


빠진 물튀김방지정류망입니다. 때가 묻어서 더러워 보입니다. 만지면 미끌하기도 합니다.





이제 새 정류망을 끼워 보겠습니다. 끼우기 전에 수도꼭지 안을 확인해서 고무패킹이 있으면 새 물튀김방지정류망의 고무패킹을 빼고, 없으면 고무패킹 달린채로 끼우면 됩니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새 물튀김방지정류망이 잘 설치되었습니다. 이제 물을 틀어 봅시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물이 잘 나옵니다. 옆으로 퍼지지 않고 아주 잘 나옵니다.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끝!!



수도꼭지 필터 교체방법 - 물튀김방지정류망 교체하기 방법 순서대로 알아 보았습니다. 수도꼭지 필터 부분만 교체하면 간단한데, 이거 잘 모르고 업체에 덜컥 전화부터 하면 수도꼭지를 통째로 교체하는 바가지를 쓸 수도 있습니다.






수도꼭지 통째로 갈면 몇만원 나오는데, 이 필터만 갈면 제품가 + 배송비 까지 해도 5천원 조금 넘는 돈이면 충분하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