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6. 7. 23:30

삼성제약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삼성제약은 소화제, 진통제, 소염제, 항생제 등 다양한 종류의 의약품을 제조판매하는 제약바이오 회사입니다. 이름은 삼성제약인데 삼성그룹과는 아무상관이 없습니다.

 

 

 

 

젬백스앤카엘이라는 회사가 삼성제약의 최대주주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제약바이오주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제약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제약 주가삼성제약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삼성제약 주가 그래프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급등락을 반복하는 불안정한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월에 급등했다가 이후 계속 하락했다가 최근 다시 급등했습니다. 지금은 주가흐름이 주춤합니다. 최근의 급등에 따라 단기적으로 조정이 있을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제약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실망스럽습니다. 매출은 정체되어 있고 적자폭은 확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영업이익 24억 적자, 당기순이익은 140억 적자를 내며 부진한 출발을 했습니다. 올해도 큰 폭의 적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당분간 실적이 개선될만한 아이템이 없습니다.

 

이어서 배당금을 보겠습니다.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제약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적자회사이므로 당연히 배당금은 없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없을 것입니다. 연구개발비로 쓰기에도 돈이 모자랍니다. 현금확보를 위해 대규모로 전환사채까지 발행을 했기 때문에 배당금을 줄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전환사채로 확보한 현금은 모두 신약개발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삼성제약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전환사채 발행이 주주들의 가치를 희석시켜 주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신규진입에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