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5. 15. 22:57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그룹의 바이오 회사입니다. 최근들어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습니다. per는 200이 넘고 시총은 60조원에 육박합니다. 그래서 고평가 우려가 크지만 그런것과 상관 없이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언제나 고평가 논란을 받아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계속 상승해 왔습니다. 특히 코로나 유행 및 백신위탁생산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의 주가는 더욱 고공행진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백신접종률이 높아지고 코로나가 가라앉게 되면 추세가 꺾일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은 지속 우상향 중입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실적은 개선될 것입니다. 바이오산업은 전망이 매우 밝으며 향후 먹거리도 무궁무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출과 이익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늘어날 것입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지급된 적이 없습니다. 바이오 산업은 막대한 연구개발비가 들어가는 산업입니다. 이익의 대부분이 연구개발에 투입됩니다. 연구개발비가 부족하면 증자를 해서라도 연구비를 마련할니다. 따라서 향후에도 오랫동안 배당금 지급은 없을 것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회사의 미래는 밝습니다. 산업자체가 미래가 밝으며 삼성그룹차원에서도 관심을 갖고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정부 역시 바이오 육성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별개로 주가 밸류는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르는것이 바이오라곤 하지만, 신규진입에는 신중함이 필요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