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28. 23:36

삼성SDS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삼성SDS는 삼성그룹 계열의 IT서비스 및 비즈니스 솔루션 기업입니다. 삼성그룹 내 고객사들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른 IT서비스 기업들 대비 큰 강점입니다.

 

 

 

 

계열사 의존도가 높아 대외적으로는 경쟁력이 다소 떨어진다는 단점도 있을 수 있으나 어쨋든 꾸준히 일감을 제공해주는 계열사가 있다는 것은 사업에서 큰 강점입니다. 삼성SDS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삼성SDS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2014년말 상장후 현재까지의 삼성SDS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삼성SDS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상장 당시 기대감으로 잠시 크게 오르기도 했으나 이내 바로 급락했고 12만원 초에서 반등, 현재는 18만원 정도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회사이지만 상장 당시 너무 큰 기대감이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과거의 주가 고점을 다시 회복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년동안의 삼성SDS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S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급증하지는 않지만 꾸준히 안정적인 매출과 이익이 나오고 있습니다. 계열사의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일감이 계속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로부터 안정적인 매출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실적도 상당히 잘 나왔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매출과 이익이 증가할 것이며 내년이나 늦어도 내후년엔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삼성SDS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삼성SDS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주담 240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주당 배당금 역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년 이후에도 실적 개선 및 배당금 소폭 증액이 전망됩니다. 비즈니스 구조가 매우 안정적이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증액 또는 적어도 유지는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S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삼성SDS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은 전반적으로 볼 때 안정적이면서 점진적으로 상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IT기업이라기보다는 생활필수품 기업 같은 경기방어주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계열사라는 안정적인 시장, 특히 시스템 구축 후 유지보수에 나오는 매출 덕분에 이러한 특징을 가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