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0. 3. 1. 00:35

사진과 함께 보는 햄스터 종류와 이름

햄스터 종류는 크게 시리아햄스터 속과 드워프햄스터 속으로 나뉩니다. 약 7개속, 20개 이상의 종이 있습니다. 각 속 아래에 다앙한 햄스터 종류가 있습니다. 다양힌 햄스터 총류와 이름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20개 이상 종을 다 알기는 힘들고, 대표적인 햄스터 종류와 이름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시리아햄스터 속]

시리아햄스터라고 하면 익숙하지가 않은데요, 우리가 보통 골든햄스터라고 부르는 햄스터가 바로 시리아햄스터 속입니다. 시리아햄스터 속에 속하는 햄스터 종류와 이름을 보면


시리아햄스터

이 속에서 가장 잘 알려저 있는 종입니다. 그리고 애완용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종입입니다. 하지만 야생에서는 거의 볼 수가 없습니다. 몸길이 약 13~18센티미터에 몸무게는 120그램 정도이며 수명은 2~3년 정도 됩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시리아햄스터



터키햄스터

이름대로 터키, 아르마니아 및 그 주변국가에서 서식하는 햄스터 종류 입니다. 몸무게는 170그램 정도로 시리아햄스터보다 좀 더 큽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터키햄스터



북코카서스햄스터

터키 북쪽에 위치한 조지아라는 나라 및 러시아 남부, 코카서스 산맥 등지에시 서식하는 햄스터 종류입니다. 시리아햄스터의 근연종입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북코카서스햄스터



루마니아햄스터

이름대로 루마니아 및 불가리아에시 서식하는 햄스터 종류입니다. 몸무게는 100그램 정도로 작습니다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루마니아햄스터






[햄스터 종류와 이름 : 드워프햄스터 속]

드워프햄스터 속에 속하는 햄스터 종류와 이름을 보면


중가리아햄스터

중국 신장 위구르 자치구 준가르 분지에서 그 이름을 따 온 햄스터 종류입니다. 몸길이 약 7~9센티미터, 수명은 1~3년입니다. 쉽고 빠르게 번식하며 한국에서 키우는 드워프햄스터 속 종류 중 가장 그 수가 많습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중가리아햄스터



캠벨난쟁이햄스터

발견자 캠벨의 이름에서 이름을 따 온 햄스터 종류입니다. 중앙아시아 시베리아 바이칼 호수 근방 및 중국 북부,북동부에 서식합니다. 외모가 중가리아햄스터와 비슷해서 자세히 안보면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캠벨난쟁이햄스터






로보로브스키 햄스터

발견자인 로보로브스키의 이름을 딴 햄스터 종류입니다. 사막 햄스터 또는 사슴 햄스터라고도 불립니다. 몸길이 5센티미터 정도로 햄스터 중에서 가장 작습니다. 수명은 2~4년으로 다른 햄스터 종류보다 오래 삽니다. 사회적이 비교적 좋아서 세심하게 관리하면 합사도 가능한 햄스터 종류입니다.



햄스터 종류와 이름 : 로보로브스키 햄스터



다양한 햄스터 종류와 이름을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