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4. 23. 11:45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는 어두운 보라색을 띠는 과일입니다.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슈퍼푸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냥 먹어도 되고 꿀을 발라 먹거나 요거트에 넣어서 먹거나 갈아서 먹기도 합니다.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 눈 건강 유지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의 노화를 늦추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블루베리에 풍부한 루테인은 시력을 유지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을 가집니다.

 

 

 

 

블루베리 효능 - 치매 예방

블루베리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은 항산화 능력을 가진 성분입니다. 항산화를 통해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뇌세포의 노화를 늦추고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 성인병 예방

안토시아닌 성분이 포도당을 낮추고 피를 맑게 해주어 심장관련 질환을 예방하며 비타민 A, 비타민 E와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장병 심혈관질환 등을 예방해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 다이어트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며 100g당 45kca로 칼로리도 낮아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섭취량이 크지 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 효능 - 면역력 향상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블루베리 효능 부작용

 

 

이 외에도 소화촉진, 뼈건강 개선, 피부미용, 장 건강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닙니다. 이어서 부작용을 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몸에 좋지만 부작용이 없는 식품은 없습니다. 블루베리도 약간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 혈액희석

블루베리의 비타민 K성분은 혈액을 희석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혈액희석제를 복용중인 분은 블루베리 섭취를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베리 부작용 - 찬 성질

블루베리는 차가운 성질을 지닌 식품이므로 체질적으로 몸이 찬 분들은 블루베리를 과다섭취하면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블루베리 섭취량을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