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2. 5. 24. 23:57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도체는 산업의 쌀입니다. 4차산업혁명 시기에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전략물자가 되었습니다.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에 오자마자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으로 달려간 것도 그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반도체 하면 떠오르는 회사는 단연 삼성전자입니다.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 세계1위의 기업이며 시스템 반도체와 파운드리 분야에도 투자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에 투자한다면 반드시 사야하는 종목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 SK하이닉스

삼성전자와 함께 메모리분야 탑2에 드는 회사입니다. 현재 메모리반도체 분야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그리고 미국의 마이크론이 전세계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 DB하이텍

반도체 설계사로부터 설계도를 받아서 수탁생산을 하는 파운드리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삼성과 SK하이닉스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반도체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큰 수혜를 입고 있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반도체 소재 관련주 - 솔브레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에 공정용 화학재료 등을 공급하는 반도체 소재회사입니다. 솔브레인홀딩스에서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판매 사업부분을 분할하여 설립한 회사입니다.

 

반도체 소재 관련주 - 후성

불소 기반의 가전 및 냉매가스, 반도체용 특수가스, 이차전지 재료 및 자동차용 냉매가스 등 각종 가스를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소재 관련주 - 원익머티리얼즈

원익홀딩스의 특수가스사업부를 분할하여 설립한 회사이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서 사용되는 특수가스를 제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반도체 장비 관련주 - 고영

반도체 생산용 3D 납도포 검사기, 반도체 substrate bump 검사기 등 반도체 제조에 사용되는 장비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 리노공업

반도체 검사용 프로브 및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뛰어난 기술력으로 장기간에 걸쳐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증가하고 주가도 장기 우상향 하고 있는 매우 우량한 종목입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 에스에프에이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및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서 반도체 패키징 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 제조 후공정에서 칩의 전기적 물리적 연결과 형상을 완성하는 외주가공용역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 알아보았습니다. 지금 반도체 수요가 늘면서 전세계적으로 반도체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으로 반도체 수요가 늘어나면 늘어났지 줄어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의 미래는 밝습니다.

 

다만 종목별로 차이는 있을 것이므로 투자시에는 개별 종목을 좀 더 세부적으로 조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이상 반도체 관련주 반도체 소재 장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