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3. 31. 00:24

미국 배당주 투자 - 스타벅스 주가, 실적과 배당금

스타벅스는 세계 최대의 커피전문점 기업입니다. 1971년 미국 시애들에서 설립된 이 키피전문점 기업은 지금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대 커피전문점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커피 파는 기업이 이렇게 커질거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스타벅스는 미국 배당주 투자를 하려는 투자자들에게도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사실 주당 배당금만 보면 그리 매력적이지 않은데 실적이 계속 증가히면서 주가가 상승하기 때문에 배당 받으면서 시세 차익도 노릴 수 있다는 것이 스타벅스의 매력일 것입니다.


스타벅스 실적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매출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다소 들쑥날쑥하지만 그래도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출이 개선되면서 자연스럽게 이익도 따라가는 모습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스타벅스 주가 실적 배당금






스타벅스 주가

스타벅스 주가는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 해 왔으며 최근 약 1년간은 그야말로 폭발적으로 상승했습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주가가 크게 하락하여 1년전 수준으로 되돌아갔습니다. 하지만 덕분에 배당수익률이 좋아졌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스타벅스 주가 실적 배당금



스타벅스 배당금 증가 히스토리

스타벅스는 최근 9년 연속으로 주당 배당금을 증가시켜 왔습니다. 60년 넘게 배당금을 증가시켜 온 P&G같은 기업들에 비하면 아쉬운 수준이지만, 이제 시작했다고 보면 그래도 전망을 밝게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기업의 역사부터가 차이가 나니까요. 스타벅스도 앞으로 항후 수십년간 주당 배당금을 늘려갈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주가 실적 배당금



매장 커피 판매가 수익의 주를 이루는 스타벅스에게 최근의 코로나 사태는 상당한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장을 휴업하고, 휴업하지 않는 매장의 매출도 감소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길면 올해 내내 실적에 빨간불이 켜질 확률이 높습니다. 하지만 길게 보면 이 사태는 어떻게든 지나갈 것이고 스타벅스 매장은 다시금 영업을 재개할 것입니다. 하루 종일 집에 있어 답답해하던 시민들이 다시 스타벅스 매장을 찾아 커피를 마실 것입니다.


그러면 스타벅스 실적은 다시 오를 것이고 주가 역시 예전 상태를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