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3. 15. 21:06

미국 배당주 투자 - 3M

3M은 미국 배당주 투자 종목 리스트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3M이라는 회사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있겠지만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3M은 우리 생활에서 매우 자주 쓰이는 수많은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늘 실적이 꾸준하고 그에 따라 미국 배당주 투자 종목으로서 미국 배당주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종목입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3M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 3M]


1. 3M 기업 개요

1902년 6월 13일, 미국 미네소타 투 하버스에서 설립된, 역사가 매우 오래된 회사입니다.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 가위, 접착제, 수세미, 모니터 필터, 유리닦이, 매트, 크리너 등 수많은 생활용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3M






2. 3M 재무제표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 만드는 회사가 돈을 얼마나 벌까 싶은데요. 3M은 매출액이 무려 40조원에 이르는 거대 기업입니다.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 같은 제품들, 개별 가격은 얼마 안하지만 소모품처럼 매우 자주 소비가 됩니다. 그래서 경기를 타지 않습니다. 불황이라고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까지 안사는 사람이나 기업은 없습니다. 그래서 경기방어에도 매우 유리합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3M



3. 3M 주가 흐름

주가가 오랫동안 우상향 하다가 최근 들어서는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장기로 본다면 매수하기에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주가가 떨어진 덕분에 주당 시가 배당률은 4.15%까지 올랐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3M



4. 배당 증가 히스토리

아래 표 오른쪽에 보면 61년이라는 숫자가 있습니다. 이것은 3M이 61년 연속 배당금을 늘려왔다는 것을 뜻합니다. 배당금을 이렇게 오랫동안 늘려왔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가 돈을 잘 벌고, 위기에도 회사 운영을 건실하게 해 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닥칠 온갖 위기 역시 잘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미국 배당주 투자 3M



3M은 포스트잇, 스카치테이프 등 몇몇 대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이 외에도 엄청나게 많은 종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생산하는 제품이 5만5천종입니다. 3M 관계자가 "우리 제품은 어디에나 있다"라고 한 것은 절대 과장이 아닌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