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 / 2022. 5. 16. 23:00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고나 질병이 발생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냥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서류를 준비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보험사 홈페이지에 가면 필요한 서류와 청구절차가 나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메리츠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화면 오른쪽 위에 보상/보험금 청구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2. 상해 질병과 자동차보험이라는 두개 큰 항목으로 안내가 되어 있고 각각을 누르면 필요한 청구서류에 대한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3. 보험금청구서류들입니다. 메리츠화재에서 제공하는 청구서 양식과 개인신용정보 처리동의서, 가족관계확인서류 등이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치료비 영수증, 진단서 등을 발급받아서 준비를 해두어야 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4. 보험금청구방법입니다. 보험금 청구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하고 서류들을 준비한 후 보험금 청구하고 필요서류를 전송하면 이후 심사를 거쳐 보험금 지급여부를 결정하고 통보를 받게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5.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보험청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팩스나 우편 및 기기문 센터에 방문하여 청구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6. 자동차보험은 사고에 대한 처리와 입증이 있어야 하므로 아래와 같이 진행이 됩니다. 사고부터 접수를 하고 이후 담당자를 지정하고 사고를 조사한 후 보험금 지급여부가 결정이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7. 메리츠화재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더욱 신속하게 보험금청구를 진햇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스캔하거나 혹은 검색으로 메리츠화재 앱을 조회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메리츠화재 보험금청구서류 보험금청구방법 알아보았습니다. 절차가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 청구양식과 필요서류 준비만 잘 하면 복잡할 것이 없습니다.

 

 

 

 

양식에 따라 청구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한 후 인터넷, 모바일 팩스, 우편, 직접방문 중 편한 방법을 택해서 메리츠화재에 서류를 전달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요즘은 인터넷 및 모바일 시스템이 잘 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하면 훨씬 빠르고 수월하게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해서 청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