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6. 22:46

맘스터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맘스터치는 햄버거, 샌드위치, 피자 등을 판매하는 외식 브랜드 업체입니다. 햄버거를 파는 맘스터치, 샌드위치 및 피자를 파는 붐바타 이렇게 두 개의 프랜차이즈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식자재 유통, 광고, 위생용품 유통 등의 사업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주가가 급등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맘스터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맘스터치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5년간의 맘스터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맘스터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오랫동안 횡보하던 맘스터치 주가는 2020년 하반기 들어서부터 조금씩 상승하더니 2021년 이후 급등하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인내한 투자자들에게 큰 보답을 안겨 주었습니다.

 

 

 

 

다만 최근의 급등에 의한 피로감으로 한동안 주가가 하락 내지는 횡보하는 조정을 거칠 확률이 높으니 단기적으로 신규진입에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맘스터치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맘스터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정체상태인데 이익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업이 성장하진 않지만 효율화를 통해 이익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외식업은 포화상태라 사업이 성장하긴 힘듭니다.

 

따라서 신규사업을 추진하지 않는 한 매출의 빠른 증가는 앞으로도 쉽지 않을 것이며 원가절감을 통해 이익을 늘리는 것도 곧 한계가 올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어서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맘스터치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맘스터치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18년에 주당 30원, 2019년에 주당 50원의 배당금을 주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에는 당기순이익이 크게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이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이익이 늘어난다 해도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당금에 대해서는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맘스터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