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0. 3. 2. 00:22

마스크 관련주 알아 보기- 케이엠, 오공, 모나리자, 웰크론, 한송네오텍 등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마스크 관련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스크 관련주는 최근의 사태로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는 앞으로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정도에 따라 주가가 출렁거릴 것입니다.






국내 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마스크 관련주에 대해서 긴략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알아 보기]


케이엠

PVC 장갑, 폴리에스텔 와이퍼, 클린룸 소모품, 반도체 산업 청정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사업부가 있는데 그 중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관련주 알아 봅시다






오공

오공본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오공 본드, 포리악스, 접착세, 광택제, 씰링제, 연마제, 핫멜트, 세라텍, 테이프, 미세먼지 마스크, 방진마스크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모나리자

화장지, 미용티슈, 키친타월, 물티슈, 성인용기저구귀, 마스크 등 다양한 종류의 위생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웰크론

헬스케어, 건설용역, 플랜트, 섬유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압니다. 영위하는 사업부를 보면 마스크와 관련이 없어 보이지만, 마스크 및 마스크원단을 제조하고 있어 최근 마스크 관련주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송네오텍

OLED 기업인데, 중국 마스크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밝혀 마스크 관련주로 최근 주가가 출렁출렁했습니다.





메디앙스

유아용품, 비앤비, 누크, 스킨케어, 수유, 각종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마스크 뿐 아니라 다양한 생활용품, 위생용품을 제조하고 있어 마스크 이슈가 가라앉아도 꾸준히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쌍방울

속옷 만드는 회사인데, 지난해 미세먼지 차단마스크를 출시, 마스크 사업에 뛰어들어 마스크 관련주로 주목받았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진단시약, 의료기기, 혈액백, 치과용품 등을 제조하는 의료회사입니다. 마스크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락앤락

밀폐용기 브랜드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퓨어돔 마스크라는 브랜드의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령제약

의약품, 마취제, 소화제, 호르몬제, 치료제, 백신제제, 의약외품을 제조 판매하는 제약사입니다. 5Why라는 마스크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JW중외제약

각종 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사입니다. 3M 필터 코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유명한 제약회사입니다. 해피홈 크리넥스라는 브랜드의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화약품

까스활명수로 매우 유명한 회사입니다. 동화약품이란 회사는 몰라도 부채표 까스촬명수를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성인용,유아용 황사미세먼지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일제약

안과, 치과, 호르몬, 소화기, 어린이용 의약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미세먼지 황사 마스크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박카스로 유명한 동아제약을 자회사 중 하나로 거느리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국제약품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제약사입니다. 당뇨병 치료제, 해열 등 전문 의약품 120여 품목의 의약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황사 방역용 마스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자동차용, 산업용 여과지, 공조용 부직포, 공기청정기 등을 제조/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마스크 필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마스크 관련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속 확산되면서 마스크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마스크 관련주에 들어가는 것은 위험하다고 보여집니다. 방역당국이 전력을 다해 감염자를 찾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증가세가 수그러들 것이고, 정부가 마스크 공급안정을 위한 대책을 내놓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