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2. 22. 23:01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롯데칠성은 롯데그룹 계열의 음료전문회사입니다. 칠성사이다가 가장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음료를 제조 유통합니다. 밀키스, 델몬트, 펩시콜라 같은 음료수, 칸타타, 레쓰비 같은 커피, 생수 등을 판매합니다.

 

 

 

 

 

처음처럼 소주 등 주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 가면 롯데칠성의 제품들을 수없이 많이 접할 수 있습니다. 음식료주는 경기를 잘 타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것을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롯데칠성 주식에는 보통주와 우선주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배당금 전망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장기 그래프는 그리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2013년~2015년 크게 레벨업 되었다가 이후 등락을 반복하면서 우하향 해 왔습니다.

 

 

 

 

 

2013년 이전 주가가 낮을 때 매수했던 투자자라면 지금도 수익권이겠지만 고점에물린 투자자들은 아직도 손해이거나 손해를 보고 팔았을 것입니다.

 

배당을 잘 주면 그나마 만회가 되는데, 그렇다면 주당 배당금은 어떨까요? 배당금을 보기에 앞서 먼저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롯데칠성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배당금 전망

 

 

롯데칠성의 실적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매출 성장이 멈추었고 이익은 들쑥날쑥합니다. 2018년, 2019년에는 당기순이익 적자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배당금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롯데칠성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배당금 전망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의 주당 배당금은 점점 감소하고 있는 중입니다. 향후의 실적 전망이 그리 밝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 지급 전망 역시 그리 긍정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이 있다면 적자를 보는 와중에도 배당금은 일정 수준을 유지해 왔다는 점입니다. 유보율이 엄청나기 때문에 향후에도 엄청난 적자를 계속 실현하지 않는 한 일정 수준의 배당금은 계속 지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정적이긴 하지만 주가상승 및 배당금 증가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이상, 롯데칠성 우선주(롯데칠성우) 주가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