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11. 13. 16:46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롯데그룹이었으나 2005년 롯데그룹과 분리되어 지금은 롯데그룹과 직접 관련은 없습니다.

 

 

 

 

국내외여행, 크루즈 및 전세버스 대여, 부동산 개발 임대 등이 주 사업영역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 동안의 롯데관광개발 주가 흐름 그래프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3월 코로나 유행의 시작과 함께 주가가 폭락했다가 이후 반등하여 한동안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2021년 초부터는 박스권에 갇혀 보합중입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가 오면서 향후 실적 개선이 기대되지만 주가는 별 따른 반응이 없습니다. 현재의 주가가 향후 실적 개선에 대한 기대감을 모두 반영한 주가란 뜻입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관광개발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이 매우 처참합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기 전인 2018년부터 이미 당기순이익은 큰 적자를 냈고 이후 계속해서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2021년 들어서도 계속해서 큰 폭의 적자를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로 관광업이 살아나면서 내년 이후에는 흑자전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 동안의 롯데관광개발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전혀 없습니다. 계속된 적자로 배당금을 지급할 여력이 없습니다. 내년에 흑자전환 한다고 해도 배당금을 지급할 확률은 낮습니다. 현재 부채비율이 매우 높은데 흑자전환을 하면 배당금 지급보다는 부채상환에 주력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관광개발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로서는 크게 투자할 만한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주가는 이미 많이 오른 것 같고 배당금도 없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한창 유행으로 주가가 바닥을 기어가고 있을 때가 매수 타이밍이었습니다. 지금은 타이밍이 지난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