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26. 00:35

동아타이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동아타이어는 자동차 타이어에 들어가는 튜브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매출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동아타이어와 넥센이 이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유명하지 않은 회사이지만 최근들어 주가가 상승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동아타이어의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동아타이어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3년간의 동아타이어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동아타이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계속해서 하락하기만 하다가 2020년 10월 저점을 찍은 후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2021년 6월 13,950원을 찍고 이후 약간 하락하여 현재는 1만2천원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들어 주가가 급등한 후 조정을 받고 있지만 밸류가 동일업종 종목들보다 낮고 높은 배당금이라는 호재가 있어 향후 주가가 다시 상승세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동아타이어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아타이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은 계속 줄어들고 있고 이익은 2019년에 최고치를 찍은 후 2020년에는 감소했습니다. 2021년 1분기에는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했고 이익은 감소했습니다. 큰 호재가 없는 이상 올해 실적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올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동아타이어의 배당금 지급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동아타이어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이 매년 급격하게 증가해 왔습니다. 주가와 실적이 지지부진한 가운데 배당금 상승세가 눈에 띕니다. 경영권 승계를 위한 증여세 및 상속세 마련을 위해 배당금을 늘리는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승계가 완료될 때까지 배당금이 계속해서 증가하거나 혹은 최소한 이 정도 수준은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동아타이어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성장하는 회사는 아니지만 매년 꾸준히 실적이 발생하고 무엇보다도 승계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배당금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배당금을 목적으로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