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17. 4. 18. 13:46

돈 모으는 방법 - 수입을 최대화하고 지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자본주의가 지배하는 이 사회에서 돈이 없으면 할 수 있는 것이 사실상 거의 없습니다. 반대로, 돈이 많으면 거의 뭐든지 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돈 모으는 방법을 제대로 알고 실천해서 돈을 많이 모으는 것은 생존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돈을 많이 모아서 빨리 경제적인 자유를 취득해야 합니다.






돈 모으는 방법의 원리 자체는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수입이 지출보다 항상 많도록 유지하는 것이지요.


수입 > 지출


계속해서 수입 > 지출인 상태를 유지하면 돈은 자연스럽게 모이게 됩니다.


그렇다면 "돈 모으는 방법"의 핵심인 수입 > 지출 상태를 유지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최대한 많이 벌어야 한다 - 돈 모으는 방법의 '수입'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법


사실 이게 말처럼 쉽지는 않죠 ㅎㅎㅎ ;;; 이거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돈 모으는 방법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 중 하나라서 써 봤습니다.


최대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1) 돈 많이 주는 직장에 들어간다

취업재수, 삼수를 해서라도 돈 많이 주는 대기업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돈 적게 주는 중소기업에서 시작할 경우, 그 세계를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일 빡세고 돈 많이 주는 회사에 취직합시다~



그러려면 대학교 입학 후부터 목표를 분명히 하고 노력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돈 모으는 방법의 시작점이 여기이기 때문입니다.






2) 직장에 들어간 뒤에는 특잔업을 매우 열심히 한다

사실 이거는 하고 싶지 않아도 알아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일을 엄청나게 시키기 때문이지요.


밤늦게까지 회사에서 일하고 있으면 '내가 여기서 뭐하고 있나' 이런 자괴감이 들겠지만 그래도 특잔업비를 꼬박꼬박 챙겨주는 회사라면, 그리고 자신의 목표가 돈을 많이 모으는 것이라면 기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창 일할 시간이군!!




2. 구두쇠가 되자 - 돈 모으는 방법의 '지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


돈 모으는 방법에 있어서 사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여기 지출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물론 많이 버는 것도 당연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많이 버는 만큼 많이 쓰면 돈은 모이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할리우드 스타들 중 보면, 돈을 그렇게 많이 벌면서도 지출 통제를 못해서 결국 파산하는 스타들이 일부 보이는데요.




할리우드 여배우, 린제이 로한




일반인들중에서도 돈을 꽤 많이 벌면서도 그만큼 쓰기도 많이 쓰는 바람에 통장잔고는 늘 바닥을 헤메이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돈을 많이 모으기 위해서는 지출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1) 자동차는 돈 먹는 하마


갓 취직을 해서 학생 때 만져볼 수 없었던 목돈을 만지게 되면 남자들은 보통 자동차를 생각하게 됩니다(여자는 가방인가요 ^^;;).





하지만 돈을 많이 모으는 것을 목표로 했다면 자동차 구매는 과감히 후순위로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는 그 자체로도 비싸지만, 구입 이후에도 보험료, 기름값, 수리비 등 계속해서 돈이 들어가는 돈먹는 하마이기 때문입니다.


2) 비싼 물건은 사지 말자


가방, 신상 구두, 고급 시계, 최신 스마트폰 등등.







우리를 시험하는 비싸고 멋진 물건들입니다만, 이런 것 마구 지르다 보면 어느 새 통장은 텅텅 비게 되어 있습니다.


사고 싶은 마음은 이해하지만, 돈 모으는 방법에 있어서 지출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런 비싼 것들을 사게 되면 그만큼 돈을 많이 모을 수가 없게 되지요.






3) 일상의 사소한 지출도 통제하자


아무 생각없이 사 마시는 5,000원짜리 아메리카노, 담배, 음료수, 저녁시간의 술과 고기 등등.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이런 지출들이 모이다 보면 꽤 많은 돈이 빠져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을 아예 끊을 수는 없겠지만(그래도 담배는 끊으세요~) 이런 사소한 지출들을 통해 빠져나가는 돈도 상당하다는 것을 인지하면서 적당히 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상,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