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7. 9. 23:34

델타변이 바이러스와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봅시다

씨젠은 코로나 유행과 함께 급성장한 회사입니다. 별로 주목받지 못하던 회사였으나 코로나 유행 이후, 그전에 비해 매출이 열배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무려 30배나 증가했습니다.

 

 

 

 

백신 등장으로 전망이 어두웠으나 델타변이 바이러스의 등장으로 씨젠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이 바뀌고 있습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씨젠 주가 전망 먼저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씨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코로나 유행과 함께 엄청나게 상승을 했습니다. 6만원에서 고점을 찍고 내려와 지금은 9만원선에서 주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1년으로 놓고 보면 좀 다른 모양이 모입니다.

 

아래는 지난 1년간의 씨젠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년을 놓고 보면 하락추세입니다. 다만 델타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최근 들어 다시 반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변이 바이러스 등장 및 향후 유행 정도에 따라 주가가 상승할 수도 있겠지만 작년에 보여주었던 그런 엄청난 상승은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이어서 실적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씨젠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020년 들어 엄청난 성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1분기에도 대단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잡힐 기미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올해도 계속해서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이고 이에 따라 실적 역시 역대 최고치를 갱신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씨젠의 배당금 지급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실적 증가와 함께 배당금이 늘었고 앞으로도 실적 증가에 비례하여 배당금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다만 주가가 과거 대비 너무 많이 올라서 시가배당률은 그리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하락세를 보이던 시진은 델타변이 바이러스 유행으로 다시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코로나는 어떻게든 잡힐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씨젠 주가 실적 배당금은 현재가 거의 고점에 근접한 상태이고, 단기적으로는 얼마든지 급등의 가능성이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조금씩 내려갈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