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자 / / 2021. 8. 2. 22:55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대우조선해양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조선사입니다. 경상남도 거제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현재는 한국조선해양으로의 합병 절차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조선업은 오랜기간 어려움을 겪어 오다가 최근 들어 물동량 증가, 운임상승, 유가상승 등의 호재를 맞으면서 서서히 기지개를 켜고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10년간의 대우조선해양의 주가 흐름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10년 주가 흐름은 처참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엄청난 적자를 내고 부도날 뻔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감자, 출자 등 각종 자구안을 진행하면서 주가가 폭락했습니다. 최근 1년간의 주가 흐름은 양호합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2만원대에서 상승하여 최근에는 3만원대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추가가 많이 상승하여 당분간은 조정기를 가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동안은 횡보하며 답답한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어서 실적 전망을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우조선해양의 실적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당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매출과 이익이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2020년까지는 계속 흑자를 내긴 했으나 2021년에는 적자전환이 전망됩니다. 매출감소에 따른 고정비 부담증가 및 후판가격 인상 등으로 올해 큰 폭의 적자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배당금 전망 보겠습니다. 아래는 지난 몇 년간의 대우조선해양의 배당금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 실적 배당금 전망

 

 

배당금은 없습니다. 2018년 1조원의 영업이익, 3,200억원의 순이익을 냈을 때도 배당금은 없었습니다. 부도 직전까지 갔다가 10조원에 이르는 엄청난 세금이 투입되어 겨우 정상화가 되었기 때문에 배당금을 지급하는것은 어불성설이었습니다. 올해는 적자가 예상되는만큼 올해 및 내년까지는 배당금 지급은 없다고 생각해도 되겠습니다.

 

 

 

 

대우조선해양 주가와 실적 및 배당금 전망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한국조선해양과의 합병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합병절차가 끝나고 나면 중복기능 통폐합 등의 조정을 거쳐 상당히 수익성 있는 조선소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다만 최근 합병절차가 지지부진하여 완료까지는 시간이 상당기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